중기중앙회,`23년 '뿌리업종 에너지효율화 사업' 참여기업·조합 모집
상태바
중기중앙회,`23년 '뿌리업종 에너지효율화 사업' 참여기업·조합 모집
  • 김혜련 기자
  • 승인 2023.05.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한국전력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정복)는 6월9일(금)까지 2023년 「뿌리업종 에너지효율화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지난해 양 기관이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뿌리기업 및 관련 조합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자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 효율향상 비용을 ESCO가 선 부담하고, 고객은 에너지 절감 비용으로 투자비를 회수하는 사업인 에너지효율화 사업에는 「ESCO(Energy Service COmpany)사업」이 대폭 확대되어 기존사업 대비 △지급보증 보험료 지원 △고효율기기 교체 시 지원금 상향 등 뿌리기업의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구조 전환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뿌리 관련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협동조합공동시설 고효율기기 교체지원 사업」을 실시해 조합이 보유하고 있는 폐수처리장, 교육장 등 공동시설의 노후기기를 고효율기기로 교체시 구매비용의 80%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ESG경영 강화 트렌드를 감안해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사업」을 통한 뿌리기업의 컨설팅 및 인증수수료를 각각 최대 7백만원 및 3백만원까지 지원한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전기요금 인상으로 원가에서 전기요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뿌리기업의 고통의 가중되고 있다”며, “당분간 에너지비용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에너지소비구조 전환을 위해 산업계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사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업 세부내용 및 참여방법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제조혁신실(☏02-2124-31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