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천시,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05.31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제천시)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가 최근 제천시청에서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1일(수) 밝혔다.

지난 25일 박달재실에서 진행된 보고회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박영기 시의원(제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소속), 최인영 대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사진제공:제천시)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제천시)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행정안전부는 지난 21년 제천시를 포함한 전국 89개 시·군을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을 시행해 인구감소지역에 5개년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을 의무화했다.

이 정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젊음과 자연이 조화로운 생명도시「제천」’을 비전으로, ▲생활인구 다양화, ▲정주인구 거주환경 개선및 정착지원, ▲청·장년 정착촉진으로 미래성장동력 확보 등을 전략목표로 제시했다. 목표달성을 위해 ▲제천시 인구현황 분석, ▲고용·복지·주거·방문객현황 분석, ▲인구감소 대응 시민인식 조사결과 분석(참여 1,459명), ▲향후 전략 및 이행과제(39개 세부계획) 제시 등 인구감소 대응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현황을 분석하고 시 산하 18개부서 39개 세부이행과제를 담았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결과와 의견들을 종합해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추후 이를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인구정책의 기본틀로 활용해나갈 방침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인구감소는 단시일 내에 해결할 수 없지만 제천시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문제다. 먼 시각을 가지고 일자리, 교육, 문화 등 전반적인 여건에 맞는 단계적 노력과 맞춤형 전략을 펼쳐 나가는 것은 필수다”며 “모두 머리를 맞대 적은 예산으로 매력적인 도시, 다시 방문하고 싶은 제천을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