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개발 수소전기트램 완성차 시찰
상태바
국내 첫 개발 수소전기트램 완성차 시찰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5.3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수소전기트램 완성차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수소전기트램 완성차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5월 31일(수) 오전 11시 경남 함안군 소재 로만시스 칠서공장에서 개최되는 ‘수소전기트램 성과발표회’에 참석해 국내 첫 개발 수소전기트램 완성차를 시찰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산업부 주영준 산업정책실장과 울산시 노동완 산업국장, 현대로템 이원상 연구소장,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산업부, 과제수행업체 및 기관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다.

발표회는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실증사업의 성과발표와 자유 토론 및 시제품 시찰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시찰하는 수소전기트램은 현대로템 등 총 22개의 기업, 연구소, 대학이 참여해 우리 기술로 만든 첫 수소전기트램이다.

또 세계적인 우리 수소전기차 기술을 활용해 2년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개발을 완료하는 등 기술개발 비용과 시간을 단축한 모범적인 연구개발(R&D) 사례로 손꼽힌다.

울산시는 오는 9월 수소전기트램 실증을 앞두고 이날 시찰을 통해 국내 최초로 수소차 기술을 열차에 적용한 수소트램용 연료전지시스템과 수소저장시스템, 에너지관리시스템 등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선로 실증을 위한 실차 제작까지 완료한 기술개발 현장을 최종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수소전기트램 실증사업을 통해 우리 수소기술이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양한 이동수단(모빌리티) 기술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21년 7월부터 총사업비 50억 원 중 20억 원을 지원해 수소전기트램의 실주행 환경 실증 및 운영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울산항역에서 태화강역 구간에 수소전기트램 실주행 실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