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디지털 배움터 6월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의왕시, 디지털 배움터 6월 수강생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3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디지털 배움터 6월 수강생 모집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디지털 배움터 6월 수강생 모집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디지털 배움터’ 6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디지털 배움터’는 스마트폰·컴퓨터 기초 및 활용하기, 온라인으로 행정서비스 이용하기, 다양한 매체(유튜브, 디지털 크리에이터, Chat GPT, 메타버스) 접하기 등 디지털 교육 수준에 맞춘 세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5월부터 고천동, 부곡동, 오전동, 내손1동, 청계동주민센터, 사랑채·아름채 노인복지회관, 총 7개소에 마련된 ‘디지털 배움터’에서 키오스크 활용법, 카카오톡 사용, 온라인 금융 서비스 등 일생 생활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청계동평생학습센터(백운커뮤니티 2층)에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 태블릿PC, 드론, AI 스피커, 온라인 스튜디오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이 마련되어있어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 체험존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의 방문자들은 디지털 서포터즈(후원자)에게 스마트 기기 조작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이 복잡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디지털 배움터 6월 수강 신청은 인터넷홈페이지에서 상시 가능하며,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통합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