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글로벌뉴스통신](사)충북도민회중앙회(회장 김정구)는 6월3일(토) 고향방문의날을 마련하여 청남대를 방문하고,홍창섭 충북 청남대관리사업소 운영과장,신인숙 해설사 등의 안내로 본관,22미터 봉황탑 전망대 등을 관람하였다.


충북대학교 개신관에서 우수공무원에는 임용환 광주광역시경찰청 청장이 수상을 하였다.

이어서 김정구 (사)충북도민회 중앙회장은 우수지방자치단체장인 이재영 증평군수를 시상하였다.

이날 변제일 국회의원과 이종배 국회의원,윤건영 충북도교육감 축사,이범석 청주시장의 환영사에 이어서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서동경 행정국 행정운영과장 안내로 충북의 비전 특강을 하였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특강에서 "충북이 K-바이오 산업유치를 하였고,약32조원의 대기업중심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하였다.특히 전국유일 PLUS 출생률이 충북이다."면서 "고향에 돌아와서 일손이 필요한 도시농부를 신청하세요.못난이 김치를 구매하기를 요청하며 충북 소재 김치공장의 경쟁력인 품질과 가격을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영동출신 양지원 가수가 충북대학교 개신관에서 축하공연을 하였다.

참석한 내빈들은 이종배 국회의원,변제일 국회의원,김영환 충북도지사,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이범석 청주시장,이옥규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의원 등과 출향 향우들이 중부내륙발전법 조속한 제정촉구를 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