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생명지킴이 활동가와 자살 예방 나선다
상태바
구로구, 생명지킴이 활동가와 자살 예방 나선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6.0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구로구청) 생명지킴이 활동가와 자살 예방 나선다
(사진제공:구로구청) 생명지킴이 활동가와 자살 예방 나선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최근 자살 관련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자살 예방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구에 따르면, 구는 올해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10여 명의 생명지킴이 활동가를 모집했다. 이들은 오는 6월 28일 4시간의 ‘생명지킴이 활동가 양성 교육’을 이수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생명지킴이 활동가의 주요 업무는 △희망판매소 모니터링 △생명존중 문화조성 캠페인 활동 △준사례관리 대상자 관리 및 연계 △기타 자살 예방 홍보활동 등이다.

특히, 지역사회 내 주민밀착형 예방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구민 자살 예방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할 방침이다.

생명지킴이 활동가는 자원봉사시스템에 등록해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교통비, 급식비 등 일정 수준의 자원봉사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앞서 구는 자살 사망 발생 비중이 높은 숙박업소에 대한 자살 예방 홍보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숙박업소 10개소에는 규모에 따라 2~3개의 일산화탄소 감지기를 보급, 설치했다.

또, 숙박업소 입구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도움 기관 안내 포스터와 전단지를 부착하고 객실 내부에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24시간 상담 전화번호가 적힌 자석 스티커를 붙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 지인이 있다면 자살 예방 상담 전화(1393), 정신 건강 상담 전화(1577-0199), 희망의 전화(128)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