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시흥시,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6.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청)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사진제공:시흥시청)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4천만 원을 교부받는다.

중앙행정기관(45개), 지방자치단체(243개), 공공기관(179개) 등 46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시흥시는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흥시는 2022년 우수기관 중에서도 상위 10% 내 진입을 통해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며 재정적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

시는 올 한 해 행안부와 경기도가 추진하는 범정부 정책 현안 및 기관 공통 이슈 해결과제에 대한 데이터 분석 지원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행안부가 선정하는 ▲공공데이터 분석 과제 4건 ▲데이터 분석 컨설팅 과제 1건과 경기도 ▲수시데이터 분석 과제 2건 등 총 7건의 데이터 분석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전문기관과 함께 사회현안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과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수립을 위한 분석 사업을 추진 중이다.

분석 사업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하계 강우량 및 침수피해 지역 분석 ▲갯골생태공원의 방문객 밀집도 분석 ▲1인 가구 거주 특성 및 생활 인프라 수요 예측 분석 등으로, 정책 관련 전 분야에 걸쳐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 반영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데이터행정기반 정책을 펼치겠다. 또, 데이터 분석사업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과학적·합리적 행정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