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1일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정관신도시휴먼시아1단지를 방문하여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건강(Dream)드림’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월)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장군보건소(구강보건센터, 치매안심센터,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비롯하여,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유관기관인 해운대백병원, 기장병원, 건강보험공단 기장지사, 일광노인복지관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등 104명이 참여했다.
65세 이상 노인 및 사할린 영주 귀국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정형외과, 피부과, 안과, 결핵, 혈액검사, 구강검진, 치매예방교육, 우울증 스크리닝, 만성질환 상담 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지원하였다.
특히, 기장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는 구강검진 및 상담, 치아 강화와 세균증식 억제를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 틀니 초음파세척, 맞춤형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불소용액,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하였으며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우울증 스크리닝, 치매예방 홍보 등을 실시하였다.
기장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의료봉사를 통하여 의료취약계층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장군지역사회협의체와 협력하여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고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