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위기가구 찾는 ‘찾아갑니데이’ 운영
상태바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위기가구 찾는 ‘찾아갑니데이’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6.27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위기가구 찾는 ‘찾아갑니데이’ 운영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위기가구 찾는 ‘찾아갑니데이’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도록 매달 “찾아갑니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22일(목), 무한돌봄센터는 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화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고시원 및 다세대주택 등 주거환경 취약지구 중심으로 안내문과 홍보물을 시민에게 전달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즉시 제보해 줄 것을 당부하며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고시원 거주자들의 복지정보 접근성 향상, 고독사 예방, 은둔형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언제나 365일 무한돌봄센터’를 집중 홍보하고 복지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발굴된 위기가정은 공적서비스를 연계하여 관리할 계획이다.

오 숙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찾아갑니데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하절기에 취약계층이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복지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무한돌봄센터(031-390-06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