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3일 공습대비 민방공 훈련 실시
상태바
홍성군, 23일 공습대비 민방공 훈련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8.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성군) 오는 23일 민방위 훈련 실시
(사진제공:홍성군) 오는 23일 민방위 훈련 실시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하는 2023년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홍성경찰서의 비상차로 차량 이동통제 훈련과 홍성소방서의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등 유관기관과 연계 실시하며, 전 국민이 실제 행동 위주의 훈련을 통해 견고한 대응태세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시행된다.

훈련 당일 오후 2시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주민들은 가까운 대피소 또는 건물 지하로 대피해야 하며, 훈련구간을 지나가는 운전자는 경찰 지시에 따라 차량을 도로 오른쪽에 정차하고 민방위 훈련 안내 라디오 방송을 청취해야 한다.

우리군의 도로 통제 구역은 ‘롯데마트 사거리 ~ 의료원 ~ 김좌진 장군동상 ~ 조양문’구간으로, 2시 15분 훈련 경계경보가 발령되면 주민들은 대피소에서 나와 경계태세를 유지하며 통행 및 차량이동 또한 가능해지며, 2시 20분 경보해제 발령 후 일상으로 복귀하면 된다.

최기순 안전관리과장은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실제상황 같은 훈련이 필요하다. 잠시 불편하더라도 이번 훈련으로 비상시 국민행동 요령과 대피요령 등을 익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