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 서울올림픽 35주년 기념 야외 체험행사 진행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서울올림픽 35주년 기념 야외 체험행사 진행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9.1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성백제박물관(관장 김지연)은 서울올림픽 35주년을 기념하여 주최하는 <88하게 그린 FESTIVAL>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업하여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야외 체험 행사를 9월 17일(일) 13시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진행한다.

(사진제공: 서울시)'펀펀한 박물관(Fun Fun Museum'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펀펀한 박물관(Fun Fun Museum' 포스터

한성백제박물관은 <펀펀한 박물관(Fun Fun Museum)>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이번 야외 체험 행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만드는 반짝반짝 백제 유물 키링’과 ‘칠지도 만들기’ 등 2종류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착순 무료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백제 한성도읍기의 대표 유물을 활용한 체험활동을 통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참여자들은 이날 행사에서 한성백제박물관 이외에도 다양한 박물관 및 미술관의 체험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평화의문 앞에서 이루어지는 체험활동 후 박물관을 방문하는 참여자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박물관에서는 상설전시, 3D영상, VR체험 등을 통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다채로운 내용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박물관은 행사 당일 19시까지 개방하며, 매주 금요일에는 문화 향유 수요에 맞추어 21시까지 야간개방하여 가족 대상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즐거운 역사 체험을 하고, 부모들은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지연 한성백제박물관장은 “서울올림픽 35주년 기념 <88하게 그린 FESTIVAL>에 맞춰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한성백제박물관에서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성백제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역사와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http://baekjemuseum.seoul.go.kr)을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