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글로벌뉴스통신]교육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 )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배병일 )은 2023 학년도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 (드림장학금)신규 장학생을 총 5 명 이내로 추가 선발 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2023.9.11.(월)부터 10.5.(목) 18시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중 성적이 우수한 고교 2 학년 학생 중 해외 대학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자로 세부 자격 요건과 신청 방법 등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www.kosaf.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 년 신규 장학생 추가 선발에서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고교 2학년 5명 을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 할 예정이며 ,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학생들 에게 장학금 신청 기회를 제공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장잠재력이 높고 유학 의지가 확고한 저소득층우수 학생을 세심하게 발굴하고자 성적 기준 을 석차 2 등급에서 3 등급으로 완화 하였다 .(영어교과 성적은 2 등급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 (드림장학금)사업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2 년을 시작으로 2023년 현재 151 명의 장학생을 지원 하고 있으며, 101명이 세계 10개국으로 진출 하였다.
한국장학재단은 선발된 고교 2 학년 장학생들에게는 고 2 기간 동안 월 50 만원, 고 3 기간 동안 월 70 만원의 학업 장려비를 지원하고, 개인별 1:1 멘토링, 외교부 해외 안전교육과 대사관 협업을 통한 유학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 해외 우수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맞춤형 유학 카운슬링 을 제공 예정이다. 또한, 해외유학생 에게는 연간 최대 6 만 달러 학비와 체재비를 지원하고, 학업 성적 우수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 하는 등 학업에만 집중할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은 “글로벌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 하는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사업 모집에 열정과 성장 의지를 갖춘 고교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을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