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창립 72주년 KOMSCO 2.0 시대 선언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창립 72주년 KOMSCO 2.0 시대 선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1.02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성창훈 사장(왼쪽 세번째)과 유공직원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성창훈 사장(왼쪽 세번째)과 유공직원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 www.komsco.com)가 창립 72주년 행사에서 뉴비지니스 모델과 ESG경영 정착을 위한 KOMSCO 2.0시대를 선언했다.

조폐공사는 KOMSCO 2.0시대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로 △화폐, 신분증 등 본원적 사업의 디지털화 △위변조방지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확대 △공공NFT, 기념주화, 메달 등 신사업 확대 △수출확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를 제시하였다.

특히 ‘조폐가 산업’이 되기 위해 ESG경영이 뒷받침 될 수 있도록 공사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현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기로 하는 한편, 돈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는 것을 적극 홍보하여 국민경제에 이바지 하는 공사의 위상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성창훈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개방적이고 수평적이며 도전적인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강조하였다. 성 사장은 “조직의 화합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대와의 소통, 일하는 방식의 변화, 협력의 노사관계를 이뤄 나가자.”고 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창립기념 업무 유공 5명, 경영평가 업무 유공 3명, 40년 근속 12명, 30년 근속 5명, 20년 근속 22명 등 직원 47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