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연 경기도의원, 용인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상태바
지미연 경기도의원, 용인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지미연 경기도의원, 용인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사진제공:경기도의회)지미연 경기도의원, 용인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지미연 위원장(국민의힘, 용인6)은 지난 25일(목) 용인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소방 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용인 성복안전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안기승 용인소방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위촉식 이후 지미연 의원은 소방서 현안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구조활동장비 시연 등 청사를 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미연 의원은 현장대원 및 지역 의용소방대와 차담회의 시간을 가지고 “재난의 대형화·복잡화 등 어려운 상황에도 여러분의 고귀한 땀방울이 더해져 안전한 대한민국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일일 명예소방서장 활동을 마친 지미연 의원은 “소방관의 안전이 담보되지 않는다면 도민의 안전도 보장될 수 없다”며, “인력과 소방장비의 지속적인 보강을 통해 소방관들이 어려움 없이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일 명예소방서장 제도는 현장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화재와 재난 안전 취약시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