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로벌뉴스통신]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역 곳곳의 숨겨진 소식과 다양한 구정 정보를 생생하게 전할 ‘블로그기자단 8기’를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송파구 블로그기자단은 구 문화행사, 생활정보, 축제 등을 직접 취재하여 소개하는 구 대표 SNS서포터즈다. 송파구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 기수에는 송파구 주민 외에도 서울 관악구, 성북구, 금천구, 동대문구 주민부터 경기도 광주시민까지 참여했다.
송파구 블로그기자단 이난희 기자가 지난해 3월 구청 블로그에 작성한 찾아가는 우산수리센터 체험기이다. 조회수 5,280회를 기록하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블로그 기자단의 다양한 직업은 방문자들이 송파구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주부부터 은행원, 교사, 대학생, 자영업자, 사진작가 등의 시각으로 담아낸 송파구 모습은 과거 구 행사나 행정 정보에 치중했던 게시물에서 벗어나 생활 정보, 전시나 콘서트 후기, 전통시장 투어 등을 통해 다채롭게 다뤄지고 있다.
실제 지난해 블로그 기자단은 송파의 매력적인 거리, 힐링장소, 나만의 스팟 등 총 251건의 기사를 게시하여 조회수 17만 3천여 건을 올렸다. 이는 전년 대비 기사 건수는 40% 증가, 조회수는 34%가 늘어난 실적이다.
이번 8기에는 총 17명을 모집한다. 송파구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2월 19일이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채택된 기사는 송파구 공식 블로그에 게재되며 소정의 원고료를 받는다.
기타 궁금한 점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의 각종 소식을 발 빠르고 생생하게 전하는 블로그 기자단은 구민 일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8기 모집에 재능과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