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의원,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모델을 제시
상태바
남경필 의원,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모델을 제시
  • 권혁남 기자
  • 승인 2013.04.1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가모델 연구모임(가칭)

 남경필의원이 주도하고 당내 52명의 의원이 참여한 이 모임은 7월까지 첫 번째 시즌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사회·정치·역사적 배경을 가진 독일의 '사회적 시장경제 모델'을 분석하고, 이어 시즌 2로 올해 말까지 한국형 자본주의 발전 모형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2017년 대통령선거에서 새누리당이 지향해야 할 방향도 제시하겠다는 포부다.

 첫 모임은 4월 11일 ‘넥스트 코리아’의 저자인 김택환 경기대 언론미디어학과 교수 초청 공개특강으로 열린다(오전 7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이날은“왜 지금 독일을 연구해야 하는가 – 제2의 경제기적:독일을 배우다”라는 주제의 특강과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다음 날인 12일에는 Michael Fuchs (미하엘 푹스) 독일 기민당 부대표를 초청해 오후 4시 귀빈식당에서“독일 어떻게 성공했나? – 통일, 경제위기 극복, 정치안정, 사회통합에 대하여”라는 주제의 특별간담회를 갖는다.

 52명의 새누리당 의원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11일 첫 모임에서 공식명칭을 『대한민국 국가모델 연구모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남경필 의원은 “탄탄한 성장과 복지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고 평가받고 있는 독일에 대한 학습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구조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 내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눈앞의 성과에 집착하지 않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국가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정몽준,이인제,남경필,정의화,정병국,이병석,이주영,김재경,강길부,안홍준,장윤석,정우택,최경환,황진하,강석호,고희선,김광림,김세연,김재원,김희정,나성린,박민식,이한성,정문헌,홍일표,경대수,김도읍,김동완,김성찬,김영주,김종태,김현숙,김회선,문정림,민현주,박대동,박성호,박인숙,신동우,신의진,심윤조,안종범
유승우,윤명희,윤재옥,이완영,이이재,이재영,이종훈,이채익,이현재,함진규 의원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