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대문구 학교폭력예방 토크 콘서트
상태바
2013 서대문구 학교폭력예방 토크 콘서트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3.04.1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청소년재단, (사)사회문화나눔협회, 학교와청소년을사랑하는봉사연합이 주최하는 서대문구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토크 콘서트가 오는 4월 18일(목) 10시부터 12시, 서대문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회의원 김영환, 우상호, 유은혜, 정호준, 김관영이 주관한다.

 1년 전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이 발표되었지만, 날이 갈수록 학교폭력으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학교폭력에 대해 학교 안에서 근시안적으로 접근하려는 정책의 한계를 인식하고, 근본적인 개선을 위하여 지역사회가 청소년의 문제에 공감하여, 사회 구성원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학교폭력에 대한 해결책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개최하게 된다.또한, 지역사회를 구성하는 학교, 가정, 마을, 지자체의 역할을 고민하고,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지역적 모델을 마련하려는 목적으로 토크 콘서트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영상과 음악이 있는 서대문구 학교폭력예방 토크 콘서트 1부에서는 ‘학교 폭력의 원인과 현황’에 대해 다각적으로 접근하고, 2부에서는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이 ‘학교폭력에 관한 지역적 모델 마련을 위한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금번 토론회를 통해 [‘내 아이만’에서 ‘우리 아이들 모두’를 살리자]로의 인식의 전환을 마련하고, 지역이 청소년 문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책임있게 대응하는 주체가 되도록 유도하는 것이 근본적인 콘서트의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위한 시민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예방 교육의 확대나 청소년 비폭력 문화를 지원하는 청소년지원플랜 수립과 청소년 또래 상담자 육성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행동할 수 있게하는 청사진을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