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3회 도시농업 축제 성료
상태바
계룡시, 제3회 도시농업 축제 성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4.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계룡시) 제3회 계룡시 도시농업 축제에 참석한 이응우 계룡시장
(사진제공:계룡시) 제3회 계룡시 도시농업 축제에 참석한 이응우 계룡시장

[계룡=글로벌뉴스통신]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6일과 27일 2일간 1000여 명의 시민과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새터산근린공원에서 ‘제3회 계룡시 도시농업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농업 축제는 4월 11일 도시농업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된 행사로서 ‘도시농업!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라이프를 제공하였고 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날 개최된 재활용 정원 경진대회는 총 19팀이 참가한 가운데 최우수상 김연희, 우수상 민정원, 장려상 진병규 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도시농업과 탄소중립 융합형 사례을 선보임으로써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했다.

둘째날 시민체험행사는 계룡시어린이뮤지컬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개최되었으며, 도시농업 활성화에 공헌한 공을 인정받아 농촌지도자계룡시연합회 이효택 회장이 계룡시장상을 수상하였고, 계룡시도시치유농업연구회 두희웅 사무국장이 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였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도시농업 축제를 통해 도농상생 실현 및 시민 일상생활에 활력과 치유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시농업 활성화 및 농업활동을 통한 심신 치유 방법 연구 등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