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통합돌봄 창구 현판식 개최
상태바
횡성군, 통합돌봄 창구 현판식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4.05.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통합돌봄 창구 현판식 개최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통합돌봄 창구 현판식 개최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5월1일(수)오전10시 횡성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통합돌봄 창구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명기 군수와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 이은영 원장, 사회복지법인 횡성사랑 신형철 이사장과 관계 공무원, 돌봄 매니저 등이 참석했으며, ‘횡성 돌봄, 우리 함께 해 봄’이라는 구호 아래 사업 추진을 위해 역할을 분담하고 상호 간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횡성군은 향후 읍면 행정복지센터 내 통합돌봄 창구를 개설해 돌봄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치매, 정신장애, 정신질환자 등의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 시간 내 상시 접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횡성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에 대한 신청 및 안내, 서비스 연계 등 원스톱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봄 서비스를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횡성형 노인 통합돌봄’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노인 장기 요양, 노인 맞춤 돌봄, 방문 건강관리 등 공적 돌봄 서비스를 우선 연계하고 군 실정에 맞는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일상생활 지원의 돌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명기 군수는 “초고령화라는 사회 현상으로 인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통합돌봄 체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횡성군은 읍면 통합돌봄 창구의 기능 강화를 통해 돌봄 수요자가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