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지난 26일(금), 사하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 창업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사하 청년 스타트업 크라우드 펀딩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청년창업지원센터 내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와 연계해 크라우드 펀딩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초기 청년 창업자 15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과 창업에 대한 기본이해, 서비스 구조, 프로세스, 실 펀딩 성공사례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예비 청년 창업자는 “크라우드 펀딩 창업을 준비하면서 막막한 점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서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사하구와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의 지속적인 지원을 받아 창업의 꿈을 실현해 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사하구는 우수 청년 창업자의 시장 진출과 신규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크라우드 펀딩 경진대회를 개최(참여자 모집: 5/1~5/31, 접수: 사하구 청년창업지원센터)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5명의 우수 청년 창업자에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등록을 위한 필요 경비 및 전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크라우드 펀딩 경진대회 상세내용 : <사하구 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참조
문의 : 사하구 일자리복지과 ☎ 220-5951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