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청년 취업 역량 강화 'Self 이미지메이킹’ 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 남구, 청년 취업 역량 강화 'Self 이미지메이킹’ 사업 추진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5.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1:1 코칭으로 청년들의 매력과 강점 발견 도와
퍼스널컬러와 퍼스널스타일 진단으로 이미지메이킹
(사진제공:남구) 'Self 이미지메이킹' 포스터
(사진제공:남구) 'Self 이미지메이킹'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2024년 동네 청년활동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선정돼 확보한 사업비로 청년의 사회 진출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Self 이미지메이킹’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금) 밝혔다.

개인이 브랜드가 되고 이미지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이미지메이킹은 필수적이지만 경험을 통해 역량을 키우기에는 시간과 기회비용이많이 발생하는 점을 착안하여 꼼꼼한 맞춤형 1:1 코칭으로 청년 스스로 이미지메이킹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켜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남구 거주 또는 활동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창조발전소에서 진행되며 ▲ 나만의컬러 찾기 ▲ 나만의 스타일 찾기 ▲ Self 이미지메이킹으로 구성된 수업을 통해개별 특성에 맞는 이미지메이킹 전반을 코칭해줄 계획이다.

5월부터 12월까지 총 11회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매 회차별 시작 2주 전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청년창조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오은택 구청장은 “지난 4월 실시한‘퍼스널 스피치&이미지 up’특강에 이은‘Self 이미지메이킹’사업을 통해 퍼스널컬러와 퍼스널스타일 진단을 바탕으로 한개별 특성에 맞는 이미지메이킹 코칭으로 자신만의 매력과 강점을 발견하기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수요를 반영한 청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