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5월 어르신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울산박물관, 5월 어르신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5.2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박물관은 오는 5월 29일 오후 1시 울산박물관 2층 세미나실Ⅱ에서 2024년 5월 어르신(시니어) 교육프로그램 ‘내 머리 속의 퍼즐-동축사 반야용선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퍼즐 주제인 ‘동축사 반야용선도’는 울산지역의 고찰인 동축사에서 20세기 초 제작된 불화로서, 1900년대 초반 울산지역 불교신앙의 경향과 불화 연구의 기초 자료가 되는 문화유산이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동축사 반야용선도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동축사 반야용선도

교육은 56세 이상 76세 이하 어르신(시니어)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울산 관련 문화유산으로 제작된 퍼즐을 맞추면서 치매예방도 하고 문화유산에 대한 역사적, 학술적 해설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5월 21일(화) 오전 9시부터 전화(☏229-4735) 또는 방문 접수(울산시 남구 두왕로 277, 울산박물관 안내데스크)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https://ulsan.go.kr/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5월 어르신(시니어) 교육은 울산지역의 불교문화와 옛 조상의 내세관을 엿볼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며, 교육이 종료된 오후 2시부터 울산박물관 강당에서 <임금님의 사건수첩>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