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마을건강센터 ‘건강UP교실’ 운영
상태바
부산 금정구, 마을건강센터 ‘건강UP교실’ 운영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5.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정구)  마을건강센터 ‘건강UP교실’ 운영
(사진제공:금정구) 마을건강센터 ‘건강UP교실’ 운영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 보건소는 마을건강센터 3개소(서2·3동, 장전2동)에서 65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쇠 예방을 위한‘건강UP 교실’을 오는 7월까지 매주 화요일 운영한다고 24일(금)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노쇠 선별검사(노쇠 검사, 근감소증 선별검사, 우울 검사, 사회적 고립감 검사) 결과(1단계-정상군, 2단계-전 뇌쇠군, 3단계-뇌쇠군)에 따라, 2단계 전 노쇠군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교육은 노쇠 예방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목표로 인지 개선 활동, 근력강화운동, 영양교육 및 공동체 교육 등을 제공하고, 일상 나누기 및 사회적 활동 등을 통해 노년층이 겪고 있는 외로움이나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수업 종료 후에는 건강 소모임을 결성하여, 프로그램에서 배운 내용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어 노쇠 예방을 위한 건강 습관 형성 및 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노쇠 예방을 위한 운동도 배울 수 있고 참여자들과 일상 나누기를 하며 즐겁게 보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정구 마을건강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건강UP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주민 누구나 노쇠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다. 노쇠 선별검사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검사를 원하는 주민은 서2동 마을건강센터(☎519-5766), 서3동 마을건강센터(☎519-5481, 5484), 장전2동 마을건강센터(☎519-580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