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월식 궁금해? 그럼 누리천문대로!!
상태바
개기월식 궁금해? 그럼 누리천문대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3.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대야도서관, 특별관측회 개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군포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도서관에서 하늘의 신비를 감상하기? 군포시 도서관에서 가능하다. 

군포시의 도서관은 시민에게 색다른 천문현상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이해할 기회도 제공한다. 군포시 대야도서관은 내달 4일 오후 6시부터 부설 누리천문대에서 개기월식 특별관측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별관측회에서는 지구의 그림자가 달을 가리는 경이로운 모습을 생생하게 관측할 수 있으며, 개기월식의 역사와 원리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행사가 늦은 밤인 10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므로 가급적 초등학생 고학년 이상의 청소년과 가족(5명까지 예약 가능)이 관측회에 참가할 것이 권장된다.

참가 신청은 4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화(501-7100) 또는 인터넷(www.gunpolib.or.kr, 군포시 도서관)으로 하면 되며, 대상자는 공개 추첨을 통해 정해진다. 결과는 도서관 홈페이지와 누리천문대 홈페이지(www.gunpolib.or.kr/nur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천체망원경 등을 이용해 대자연의 신비를 직접 눈으로 보고, 추억으로 만들 수 있는 관측회는 무료로 진행되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며 “참여 가족에게는 정말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 당일 날씨가 흐릴 경우에는 대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비가 오면 전면 취소되니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