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소방안전 활동 진행
상태바
부산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소방안전 활동 진행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6.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구) 소방안전 활동 ‘안전플러스+‘
(사진제공:서구) 소방안전 활동 ‘안전플러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가 5월 28일(화) 중부소방서와 연계하여 소방안전 활동 ‘안전플러스+‘를 실시하였다.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는 매달 다양한 분야의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안전교육은 지역 내 기관인 중부소방서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은 한국119청소년단으로써의 첫 도약인 발대식을 진행한 후, 화재 발생 시 대처법(소화기 사용법) 및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처법(CPR)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직접 연습해보았다.

이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은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웠으며, 한국119청소년단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소방안전 활동에 참여한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은 “일상 속에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책임감을 가지며 앞장서서 행동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는 부산시 서구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방과후 아카데미 참여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덕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051-246-46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