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노인회,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결연식
상태바
영주시, 노인회,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결연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7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영주시) 할매할배의 날

[영주=글로벌뉴스통신] 영주시에서는 2015년 3월 27일(금) 장욱현 시장을 비롯한 결연기관인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박승서 회장, 영주시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박정화 회장 등 많은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할매·할배의 날 3월 행사로 결연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할매·할배의 날 홍보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영주시,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등 3개 기관․단체 대표들이 할매·할배의 날 운영의 효율적이고 자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결연증서를 교환했으며 참석하신 어르신께는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기도 했다. 또한 봉산어린이집 원생들의 귀여운 재롱잔치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세대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공연이 끝난 후에는 결연기관장과 어르신, 어린이들과 격대가 함께하는 포토타임을 가졌다.

특히, 3월에는 9개 동지역에서 각 지역의 경로당과 어린이집이 자체적으로 결연사업을 가지며, 10개 읍면지역에서는 각 지역의 실정에 따라서 월별 추진 계획을 수립해 시행할 예정으로 세대간 문화와 의식을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날로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주시 장욱현 시장은 할매·할배의 날을 맞아 이렇게 3개기관이 결연식을 맺는 것은 뜻 깊은 일이며 어린이들에게는 인성교육의 기회가 되고, 어르신들께는 지금까지 쌓아 온 삶의 지혜로 사회에 공헌할 기회라고 밝히고, 앞으로 어린이집과 노인회의 지속적인 상생 교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