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환, 송현준 부산시의원, 서부산권 숙원사업 예산 살뜰히 챙겨
상태바
이종환, 송현준 부산시의원, 서부산권 숙원사업 예산 살뜰히 챙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6.1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이종환 의원(강서구 1, 국민의힘), 송현준 의원(강서구 2, 국민의힘)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이종환 의원(강서구 1, 국민의힘), 송현준 의원(강서구 2, 국민의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이종환 의원(강서구 1, 국민의힘), 송현준 의원(강서구 2, 국민의힘)은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부산(명지오션시티-신호) 수상워크웨이 건설, 명지 울림공원 네트모험 놀이터(대형정글짐) 및 너울공원 그네특화 놀이터 조성, 신호동 회전교차로 경관조명 설치, 부전~마산 복선전철 PSD교체, 가덕도신공항 2단계 확장 마스터플랜 용역 등 강서구 주요 사업 예산 196억 83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화) 밝혔다.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사업은 1호선(하단역)~명지국제신도시~녹산국가산업단지 간 도시철도망 구축 사업이다. 설계비 중 시비 87억원을 확보함으로써 서부산권의 교통혼잡을 해결하기 위한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서부산 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부산(명지오션시티-신호) 수상워크웨이 건설 설계비 중 5억원도 확보되어 해당 사업 진행에 탄력을 받아 서부산권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부전~마산 복선전철 PSD 교체 사업은 부전~마산선 구간에 열차 혼용 운행을 위한 승강장 안전문 설치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2025년 개통 예정인 부산~마산 복선전철 운행과 관련하여 고속열차(EMU-260) 도입으로 인한 긴 배차간격으로 시민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강서구 국회의원 김도읍 의원이 부산시·국토부와 협의를 통해 일반 전동열차(EMU-150)를 추가로 투입하여 배차시간을 30분 이내로 단축하기로 결정된 바 있다.

서부산권의 핵심 사업인 가덕도 신공항 건설과 관련하여 24시간 운영 가능한 여객, 물류 중심의 복합 기능을 가진 공항을 구현하고, 활주로 관리 및 항공기 운항에 대한 안전과 합리적인 확장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가덕도신공항 2단계 확장 마스터플랜 용역을 위한 예산도 확보되었다. 그 외에도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사업이 올해 추경 예산에 반영되어 지역정주여건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종환, 송현준 의원은 “강서구민의 숙원사업이며 서부산 균형발전을 위한 기반이 되는 중요한 사업에 예산이 확보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