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경기도의원, 군포소방서 의소대 차량 전달식 참석
상태바
정윤경 경기도의원, 군포소방서 의소대 차량 전달식 참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6.2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정윤경 경기도의원, 군포소방서 의용소방대 활동 차량 전달식 참석
(사진제공:경기도의회)정윤경 경기도의원, 군포소방서 의용소방대 활동 차량 전달식 참석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20일(목) 군포소방서에서 열린 ‘의용소방대 활동차량 전달식’에 참석해 의용 소방대 연합회장에게 9인승 카니발 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차량 전달식은 지난해 말 경기도의회에서 각 소방관서 별로 1대씩 총 36대의 순찰차량 구입에 필요한 15억7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성사됐다.

정윤경 의원은 “군포소방서는 관할구역이 36.42㎢이고 260,696명, 총112,964가구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의 협력과 노력은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차량 전달로 신속한 기동력을 확보해 의용소방대 활동이 보다 활성화 되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4명의 의용소방대장을 대표해 최계선 여성의용소방대장은 “도의원님들의 노력으로 노후차량을 교체하게 된 것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정윤경 의원은 ‘의용소방대 활동차량 전달식’ 뿐 아니라 ‘군포 안전체험관 설치’, ‘산본 119안전센터 증축 공사’ 등 그동안 군포소방서의 중요한 사업들을 직접 챙겨왔으며, 작년 4월에는 명예소방서장으로 산본 전통시장 현장 안전 컨설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군포소방서 의용소방대는 4개 대 124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 업무를 보조하고 화재예방 캠페인 및 피해복구 지원 활동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