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나눔학교 재능기부 시민강사 공간기부처 모집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나눔학교 재능기부 시민강사 공간기부처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6.2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대표이사 전형주)은 6월부터 ‘군포문화나눔학교’의 재능기부 시민강사와 공간 기부처인 ‘문화나눔터’를 매월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포문화나눔학교’는 시민강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문화예술, 인문, 평생학습 등 다양한 생활문화를 공유하는 재능나눔형 생활문화교육플랫폼이다.

 지난 2019년까지 많은 시민강사들이 자신이 가진 지식을 이웃과 나누고, 재능을 기부하는 시민주도 생활문화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왔으나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연기되었고, 올해 군포시생활문화센터를 거점으로‘군포문화나눔학교’ 재개를 앞두고 새로운 재능기부 시민강사를 모집한다. 

생활문화교육플랫폼‘군포문화나눔학교’강좌들은 군포시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되며 신규 강좌를 개설하는 재능기부 시민강사들 또한 매월 수시로 지원할 수 있다. 재능을 기부할 시민강사는 본인이 가진 지식과 재능을 이웃과 공유하고 나누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상업적, 종교적, 정치적 내용을 담은 강좌는 개설할 수 없다.  

 또한‘문화나눔터’는 지역 내 공방, 카페, 서점 등 군포문화나눔학교 강좌를 운영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의 지역생활 문화거점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모집 중인 공간기부처이다.

시민강사와 문화나눔터는 6월부터 매월 수시 모집하며 강좌 개설 및 문화나눔터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지역문화팀(031-390-3564)이나 군포문화나눔학교 온라인카페(cafe.naver.com/gpnanumi)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군포문화재단 전형주 대표이사는 "군포문화나눔학교 운영을 통한 재능기부 문화가 확산되어 수강하는 모든 시민들의 기쁨과 행복이 일상에 스며들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나눔학교 재능기부 시민강사 공간기부처 모집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나눔학교 재능기부 시민강사 공간기부처 모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