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그리트, 서울시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친환경 다회용기 공급
상태바
더그리트, 서울시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친환경 다회용기 공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7.0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다회용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친환경기업 더그리트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가 주최하는 ‘2024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에 친환경 다회용기 약 18만 5천 개를 공급했다고 9일(화)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를 맞은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5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서울 한강 잠수교 및 반포 한강공원 일원에서 총 8회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형태로 진행됐다.

더그리트는 이번 축제에 친환경 다회용기를 공급하며 일회용품 소비를 절감하는데 동참했다. 행사 참여자가 식음료를 구매시 다회용기를 이용하도록 하고, 이용 후에는 행사장 내 비치된 다회용기 반납소에 반납하도록 했다. 반납한 다회용기는 더그리트 직영 세척장에서 7단계 세척 및 정밀 검수가 이루어진다. 세척과 검수가 끝난 다회용기는 일회용기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양우정 더그리트 대표는 “이번 축제에 공급된 18만 5천 개를 포함해 현재까지 더그리트가 공급한 다회용기는 누적 4,500만 개에 달한다"면서 "이는 소나무 약 21,200여개를 심는 효과와 같고,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다회용기 솔루션으로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는 올 하반기인 9월 다시 시민들을 찾는다.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열릴 예정이다. 더그리트는 하반기 축제에도 다회용기를 공급하며 ‘일회용품보다 더 위생적이고 안전한 다회용기’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