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국회 농해수위 국민의힘 간사 선임
상태바
정희용 의원, 국회 농해수위 국민의힘 간사 선임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4.07.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정희용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정희용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제22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로 선임됐다고 10일(수) 밝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하 ‘농해수위’)는 이날 개최된 전체회의에서 여야 만장일치로 정희용 의원을 간사로 선임했다.

정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님들의 뜻을 잘 받들고, 어기구 위원장님과 이원택 간사님, 민주당 의원님들과 함께 농해수위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무엇보다 어려운 현실 속에 있는 농어민분들과 농어촌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희용 의원은 “여야와 정부가 이견이 있다면 좁혀가는 노력을 끊임없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여야가 합의 없이 법안 등을 일방적으로 강행처리 하게 되면, 우리 농어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은 이뤄지기 어렵다”고 생각을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국회법의 정신은 여야가 대화하고 협치하며 민주적으로 운영하라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여야가 충분한 협의를 하고 정부와의 숙의를 통해 진정으로 국민들을 위한 상임위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