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 율곡도서관과 함께 고급 독자로 성장해요 !
상태바
김천시립, 율곡도서관과 함께 고급 독자로 성장해요 !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4.07.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김천시립 율곡도서관과 함께 고급 독자로 성장해요
(사진제공 : 김천시청) 김천시립 율곡도서관과 함께 고급 독자로 성장해요

[김천=글로벌뉴스통신]김천시립 율곡도서관은 지난 7. 9.(화)부터 하반기 독서심화 프로그램으로 「독서의 재발견 – 무한 성장하는 독자의 길」을 개강했다. 해당 강좌는 상반기에 성황리에 운영을 마친 「독서의 재발견 – 고급 독자가 될 결심」의 후속 강좌로 9. 3.(화)까지 약 2개월간 독서지도와 글쓰기에 대해 심도 있게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사고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토의, 글쓰기, 발표 등 수강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수동적인 책 읽기에서 벗어나 표현할 수 있는 독자가 될 수 있도록 ‘아는 힘과 생각하는 힘이 성장하는 원리’부터‘독서에서의 고등 정신을 발휘하는 법’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사진제공 : 김천시청) 박인기 교수가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강좌를 진행하는 박인기 교수(경인교육대학교 명예교수)는 김천 출향인사로서 김천시의 문화 진흥을 위해 시민들이 고급 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박인기 교수는 한국독서학회 회장, 교육부 교육과정 심의위원, 초중등 국어 교과서 집필 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김천시립 율곡도서관이 혁신도시의 문화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중 다양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서관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