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다회 헌혈 주민에게 주차장, 캠핑장 이용료 할인 혜택
상태바
영도구 다회 헌혈 주민에게 주차장, 캠핑장 이용료 할인 혜택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7.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다회 헌혈자 영도구 시설물 혜택 포스터
(사진제공:영도구) 다회 헌혈자 영도구 시설물 혜택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5년간 10회, 30회 이상 헌혈을 한 다회 헌혈자에게 영도구 내 공영주차장 및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이용료를 감면 또는 면제해 준다.

영도구 보건소에서는 「부산광역시 영도구 헌혈 권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솔선수범하여 헌혈에 참여한 다회 헌혈자에게 구가 설치·관리하는 시설물에 대해 이용료를 감면해 주는 시설물 이용 감면 확인증을 발급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는 헌혈자에 대한 예우 사업을 7월부터 실시 중에 있다.

시설물 이용 감면 확인증은 확인증 신청일 이전 5년 동안 10회 혹은 30회 이상 헌혈을 한 영도구민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 본부(https://www.bloodinfo.net) 홈페이지에서 발급되는 헌혈 확인 증명서, 영도구 주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자동차등록증 등 필요 서류를 지참하여 영도구 보건소로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다. 시설물 이용 감면 확인증 소지자에게는 영도구가 관리하는 공영주차장 주차료를 2년간 50% 할인 또는 면제하여 주고,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이용료를 1년간 30% 감면하여 준다. 아울러 지속적인 헌혈 참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온누리상품권도 지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영도구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도구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 참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