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숏클립 활용한 마케팅 실무교육 개최
상태바
안산시, 숏클립 활용한 마케팅 실무교육 개최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8.1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e-비즈니스 스마트폰으로 쉽게 만드는 숏클립 동영상 제작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14일(수)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숏클립 활용한 마케팅 실무교육 개최…‘온라인에 답이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숏클립 활용한 마케팅 실무교육 개최…‘온라인에 답이 있다’

시는 지난 2월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시작으로 네이버 블로그(4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6월)를 주제로 하는 마케팅 실무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총 513명이 수강했다.

이번 교육은 4회차 온라인 홍보 마케팅 실무교육으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4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교육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 환경설정 최적화 방법 ▲CapCut & VITA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숏클립 동영상 제작법 ▲네이버 클립(Clib),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등록 방법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쇼핑 숏클립 영상 제작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올해 진행한 온라인 마케팅 실무교육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는 한 수강생은 “온라인 창업을 준비 중이었는데, 숏클립을 제작해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짧지만 효과적으로 전달할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이번 교육이 향후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온라인 창업과 e-비즈니스 역량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과 혁신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