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안전한 한가위 보내세요’ 캠페인 실시
상태바
창원특례시, ‘안전한 한가위 보내세요’ 캠페인 실시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9.12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창원특례시) ‘안전한 한가위 보내세요’캠페인 실시
(사진제공:창원특례시) ‘안전한 한가위 보내세요’캠페인 실시

[창원=글로벌뉴스통신]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2일(목) 마산 경남은행 본점 앞에서 창원시 안전보안관과 함께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한 한가위 보내세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일 창원중앙역에서 실시한 캠페인에 이어, 시민들이 안전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두 번째 명절 안전 수칙 캠페인이다.

창원시는 명절 전·후 안전사고 발생 비율이 평소보다 높아 이를 예방하고자 ▲ 안전 운전 수칙 ▲ 가스 밸브 잠그기 등 화재 안전 수칙 ▲ 진드기와 벌 쏘임 예방 등 성묘 안전 수칙을 포함한 ‘추석 명절 대비 안전 수칙’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포하여 안전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였다.

또한, 창원시는 어린이 교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아이 먼저,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아이 먼저 보내주세요’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창원 시민 및 초등학생들에게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성옥 안전총괄담당관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기 위해 명절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안전 취약 계층인 어린이를 위한 안전에도 최선을 다해 더욱 안전한 창원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