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미용기능장 국가자격시험 연이어 합격생 배출
상태바
경남정보대, 미용기능장 국가자격시험 연이어 합격생 배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9.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남정보대) 박양수 부총장과 이정희(사진 오른쪽) 송지현(사진 왼쪽) 씨가 이 대학 접견실에서 기념촬영
(사진제공:경남정보대) 박양수 부총장과 이정희(사진 오른쪽), 송지현(사진 왼쪽) 씨가 이 대학 접견실에서 기념촬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평생교육원 부설 국제뷰티아카데미의 미용기능장 과정 교육생 가운데 이정희, 송지현 씨 등 2명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제76회 미용기능장 국가자격증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20일(금) 밝혔다.

이번 76회 시험에는 전국 174명이 응시해 19명이 합격했으며, 경남정보대는 부산 지역 합격생 4명 중 2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직전 시험인 75회에서는 부산 유일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어 미용기능장 양성의 명문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다.

미용기능장 자격시험은 전국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시행하는 미용분야 최고 수준의 숙련기능자 자격을 검정하는 시험이다. 미용기능사 자격취득 후 경력 7년 이상의 현장 경험 등이 충족되어야만 응시가 가능한 자격증이다.

이번에 합격한 이 씨는 부산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며 세 번의 도전 끝에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또 함께 합격한 송 씨는 목표로 한 자격을 취득해 앞으로 미용을 통한 봉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대학 정유지 평생교육원장은 “경남정보대는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칼리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