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GNA) 제18회 전국 '숲해설가 경연대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글로벌GNA) 제18회 전국 '숲해설가 경연대회' 성황리 종료
  • 김진홍 논설위원장
  • 승인 2024.09.28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GNA)한국숲해설가협회 로고및 표어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 양재동 ”매헌시민의 숲“ 에서 지난 9월25일부터 9월27일까지 개최 되었던 ”제18회 전국숲해설가 대회“ 가 전국적으로 많은 숲 해설가들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3일간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산림청(청장 임상섭)이 주최하고 사)숲해설가 협회(대표 김국회)가 주관하는 2006년부터 연례행사의 하나로서 숲해설가들에게는 잘 알려져있는 대회다. 

(사진: 한국숲해설가협회) 개막식후 내외귀빈 기념촬영 

개막식에는 산림청장(임상섭)을 대신해서 강창모 산림청 산림복지교육과장, 전성수 서초 구청장,  최두열 임업진흥원 원장, 김선길 산림문학회 이사장 및 사)한국숲해설가협회 김국회 상임대표 및 각 지역협회 상임대표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전국 산림교육 전문가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대독 격려사를 통해서 “국민들의 산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시는 산림교육 전문가들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며 “모든 국민들이 숲에서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협회) 개회사를 낭독하는 김국회 상임대표
(사진:협회) 개회사를 낭독하는 김국회 상임대표

또한 김국회 사)한국숲해설가협회 상임대표는 “이번 경연대회는 모두가 함께 누리는 가치있는 숲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만들기위해 열리고 있다”며 “숲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함께 누리는 숲 문화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강조했다.

(사진: 협회) 협회 회원들로 구성된 오카리나팀의 아름다운 연주모습 

이번 대회의 주제는 “모두가 누리는 가치, 같이 숲“ 으로, 여기에는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는 숲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으며, 대회는 유아,·초등부문 및 청소년, 성인부문 ”숲해설 시연“(12개팀)을 비롯해서 체험교구 (10개팀), 숲 놀이, 숲 사진 등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졌고 또한 일반 참가자 들에게는 숲의 가치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많은 칭찬을 받기도 했다. 

(사진;협회)한국숲해설가협회 전국 지역별 상임대표들 모습(앞줄왼쪽이        김국회상임대표) 

이와 별도로 30여 곳의 ”체험부스“ 에서는 자원(자투리 목재)활용 만들기 체험, 열매 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자연의 색을 활용한 염색 체험, 숲의 향기를 함께하는 아로마 체험 등등 다양한 체험, 전시, 제작체험 등 활발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 및 방문객들에게  많은 갈채를 받았다.

(사진:협회)서울 매헌시민의숲, 대회행사장 이모저모 모습 
(사진:협회)서울 매헌시민의숲, 대회행사장 이모저모 모습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