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사)국가품질명장협회(회장 한남진)는 오는 10월 19일(토)부터 10월 20일(일) 양일간 경북 경주시 코오롱호텔에서 ‘제24회 국가품질명장인대회’를 내외빈을 초대하여 350여 명의 명장과 명장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변화와 열정으로 품질경영의 VALUE를 창조하는 국가품질명장인대회 올해의 주제는 ‘품질로 기적과 가치를 창조하다’로 명사 특강, 신임명장 인사 및 선서, 명예명장 소개, 화합 어울림 한마당, 상생한마당 걷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한남진 회장과 국가품질명장인대회 추진단은 대통령으로부터 지정된 국가품질명장이 한자리에 모여 품질경영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품질개선 활동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하여 상생협력 및 발전을 위한「제24회 국가품질명장인대회」를 알리는 초대장을 유관기관, 명예명장, 국가품질명장에게 공문, 초대카드, 전자문서로 보내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사단법인 국가품질명장협회는 1991년부터 2023년까지 33년 동안 선정된 1,553명의 국가품질명장이 만든 단체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실천력을 바탕으로 품질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국가품질명장은 대한민국정부가 대통령 명의의 증서와 명장패 휘장을 수여하고 격려하는 제도로 산업현장에서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혁신적 업무개선 품질향상 후진양성으로 기업 사회에 이바지한 공로가 뚜렷한 귀감이 되는 모범 근로자를 산업표준화법 제31조의4와 같은법 시행령 제30조의4에 근거하여 선정한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