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4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최
상태바
중기부, ‘2024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최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10.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31일(목) 서울 킨텍스에서 ‘2024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이하 소상공인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사진: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소상공인대회는 2006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행사로 소상공인의 사회적·경제적 인식을 제고하고, 소상공인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개최되는 소상공인 최대 축제의 장이다.

한편, 개막식에서는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는 슬로건 아래 모범 소상공인 등에 대한 포상 수여와 소상공인 응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올해 소상공인대회에서는 모범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대상으로 산업훈장 2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7점, 국무총리 표창 10점 등 총 147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은탑산업훈장은 43년간 제과업에 종사하면서 한국 제과의 세계화에 힘쓰고, 지역사회에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환원 활동에 나선 ‘듀팡과자점 서용필 대표’에게 수여되었으며, 철탑산업훈장은 강원도 메밀을 활용한 커피를 개발하여 특허를 출원하는 등 국내 커피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국제 바리스타 심사관으로서 해외에서도 열띤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엘림커피 김대래 대표’에게 수여됐다.

이후 진행된 소상공인 응원 퍼포먼스에서는 지역과 연령 등을 고려하여 소상공인 대표로 선정된 4명의 소상공인이 빵집이나 꽃집과 같이 자신이 운영 중인 가게에 불을 밝히며, 소상공인이 골목에 온기와 활력을 불어넣듯이 소상공인의 회복과 도약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11월 1일까지 이어지는 소상공인대회 기간 동안 행사에 참여한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일차(10월 31일)에는 (사)한국맞춤양복협회의 패션쇼와 지역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하기 위한 우수상품 품평회, 소상공인 정책을 퀴즈 형식으로 재미있게 알아보는 소상공인 정책 지식 올림피아드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