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 문화예술스포츠봉사단(단장 한윤희)이 15일(일) 2024년 송년을 맞아 노원구 공릉종합복지관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초청, 건강한 식사를 대접하고, 침향환을 제공하는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신지식인문화예술스포츠봉사단이 주최하고 한국신지식인협회봉사단 노원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종백 중앙회장을 비롯해, 한윤희 봉사단장, 이상희 혁신사례탐방단장, 정은 가수, 노현서 가수, 박종진 배우, 정승원 한국신지식인협회 서울 노원지회 봉사단장, 김기범(봉사단 팀장, 노원구 의원) 등 봉사단원 20여명과 노원구 독거 어르신 등 약 150여명이 함께 했하며, 봉사단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건강한 식사를 어르신들께 대접했다.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은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는 쌀 나눔 뿐 아니라, 어린아이들을 위한 사랑나눔, 자장면 봉사, 군부대 위문, 어르신 침술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공익법인으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신지식인협회 노원지회는 물론 전국 곳곳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신지식인 봉사단과 노원지회, 그리고 함께 해주신 독거 어르신들 깊은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정승원 봉사단 노원지회 봉사단장은“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독거 어르신들과 주위 이웃들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에 앞장설 것이며, 전국 및 해외 약 8,500여명의 신지식인이 보내주신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하게 전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한윤희 중앙회 봉사단장은 “지난 10여년을 넘게 한국신지식인협회는 독거 어르신 함께 나눔 행사를 진행해왔다. 예기치 않은 국가적 혼란으로 어르신들이 많이 힘들어 하시는데, 이번 연말을 맞아 독거어르신 송년 나눔 봉사의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날 진행된 독거 어르신 송년 나눔 행사에는 2024년 신지식 기업으로 선정된 홈앤몰쇼핑(대표 김현정)이 침향환 등을 후원했으며, 부족한 부분은 노원지회 회원들이 채웠으며, 가수 정은, 노현서 그리고 배우 박종진의 공연으로 송년 나눔 행사를 뜻깊게 진행하였다.
한편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오는 1월 10일(금)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2024년 하반기-제44회 신지식인 인증식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