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2년 연속 ‘A등급’ 쾌거
상태바
김해시,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2년 연속 ‘A등급’ 쾌거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12.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청 전경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청 전경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감사원이 실시한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목) 밝혔다.

또한, 김해시가 속한 실지심사 대상에 속하는 인구 30만 이상 27개 기초자치단체 중 3위에 해당하여 역대 최고 순위를 달성하였다.

감사원은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체감사기구 운영의 적정성 제고와 기관 내부통제제도 내실화 등을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667개 기관의 자체감사활동을 심사해 A~D등급을 부여한다.

김해시는 2024년 감사원의 세분화된 3개 심사기준인 △기관 전반의 내부통제 지원, △자체감사기구의 구성과 인력 수준, △자체감사활동 성과에 따라 평가를 받은 결과, 기관 전반의 내부통제 지원 분야와 감사 결과 사후관리, 제도개선 사항 및 모범사례 발굴 등 감사성과 분야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며 감사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감사원으로부터 2년 연속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김해시 직원 모두가 자율적인 내부통제를 기반으로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며 자체감사기구 역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관 차원의 내부통제 실행력을 강화하고 소통과 예방 중심 감사 활동을 적극 추진해 시민이 신뢰하는 김해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 23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도 5년 연속 2등급 이상을 달성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자체감사 기관으로서의 면모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