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2025년 청년 자격증 등 시험 응시료 지원
상태바
부산 연제구, 2025년 청년 자격증 등 시험 응시료 지원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5.01.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제구) 2025년도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신청 포스터
(사진제공:연제구) 2025년도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신청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취업 준비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필요한 어학시험 및 국가자격시험 등의 응시료를 지원하는 '2025년도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1월부터 시행한다.

'청년 자격증 등 응시료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능력개발과 구직활동 촉진을 위해 어학, 국가자격증 등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자기 계발 기회 제공, 나아가 지역 정착을 목적으로 2022년부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응시료를 지원받아 자격증을 취득한 청년은 325명이며, 시험별로는 어학(73%), 국가자격증(23.5%), 한국사(3.5%) 순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연제구에 6개월 이상 거주하는 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1인당 연 1회 10만 원 이내에서 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

연제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등 필수 제출 서류 첨부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한 후에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 신청절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제구 홈페이지(https://www.yeon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직업 역량을 개발하여 목표를 실현하는 데에 좋은 동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연제구 청년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