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CES 2025 충북 공동전시관 개관
상태바
충북도, CES 2025 충북 공동전시관 개관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5.01.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CES 2025 충북 공동전시관 개관
(사진제공:충북도) CES 2025 충북 공동전시관 개관

[충북=글로벌뉴스통신] 미국 현지시간으로 1월 7일(화) 오전 10시 30분(한국시간 1월 8일 새벽 3시 30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남측관(LVCC South Hall)에서 CES 2025 충북 공동전시관의 개관식이 열렸다.

이번 개관식에는 충청북도를 비롯해 공동 주관기관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충북대학교, 충북지역혁신플랫폼(RIS)과 도내 9개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충북의 디지털 산업과 기술 발전상을 세계에 알리고, 도내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충북 공동전시관은 디지털 기술 혁신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도내 기업들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 기술, 뇌신경 치료 및 통증 완화 기술, 생활공간 내 탄소 저감 및 공기 정화 시스템,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등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 의료용 3D 프린터, 생분해성 의료재료, 차량 원격운전시스템, 자율주행차 안정성 연구 등 다양한 기술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충북 공동전시관 내에서는 도내 스타트업의 기술 발표와 시연이 이어졌으며, 방문객들은 기업 전시 제품의 활용 가능성과 기술적 우수성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이를 통해 충북 공동전시관은 기술 전시를 넘어 세계와 소통하며 기술적 가치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충북도 관계자는 “CES 2025 충북 공동전시관은 지산학연이 함께 협력해 추진한 대표 사업으로 향후 이러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며, “CES 2025 충북 공동전시관을 시작으로, 도내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기술과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