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부산銀, 클릭 한번으로 무료 기부에 동참
상태바
BNK금융 부산銀, 클릭 한번으로 무료 기부에 동참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6.1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릭 한번으로 무료기부 가능, 클릭 횟수에 따라 매주 최대 600만원 기부금 전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 개설해 불우이웃 사연 등재.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건전한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공감기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부산은행은 최근 사회공헌 홈페이지(www.happybnk.co.kr)를 확대 개편하며 매주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홈페이지에 등재, 해당 사연에 시민들이 ‘공감’을 클릭할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공감기부 프로젝트’를 금융권 최초로 실시한다고 11일(목) 밝혔다.

공감기부 참여자는 공감 한 건당 1천원을 무료로 기부할 수 있으며 누적된 기부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생명나눔협회 부산지역본부’를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부산은행이 전액 부담하며 클릭 횟수에 따라 매주 최대 600만원(매주 2건, 사연당 300만원)까지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산은행은 부산일보, 국제신문 지면에 게재된 불우이웃들의 사연을 매주 부산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에 올려 시민들과 사연을 공유, 지역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은행 박재경 경영기획본부장은 “최근 부산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확대 개편하며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고민하다 이번 공감기부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참여하는 시민들은 금전 부담없이 공감 클릭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부·울·경 지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으며, 매년 당기순이익의 10%에 육박하는 사회공헌금액을 지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감기부 프로젝트를 위한 참여는 부산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www.happybnk.co.kr)를 접속하여 사연에 공감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이 홈페이지를 통해 부산은행 문현동 본점내의 부산은행금융역사관, 아트갤러리, 기업홍보관 등에 대한 관람 예약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