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상태바
용산구,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0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에게 자유롭게 말씀해주세요!
   
▲ (사진제공:용산구)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용산=글로벌뉴스통신]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구민의 의견과 소리를 쉽게 경청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만들기 위해 구청 민원실에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소통 게시판을 운영한다.

포스트잇을 통해 구정 방향은 물론 하고 싶은 자유로운 의견을 작성하여 부착할 수 있으며 비밀유지가 필요한 내용의 경우 소통함에 별도로 넣을 수 있다. 구는 지난 6월, 구청 2층 민원실 로비에 게시판을 설치하였으며 구청을 내방하는 민원인이나 직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성장현 구청장의 얼굴을 캐리커쳐 형태로 게시하여 구민에게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구민과 구청장이 함께 구정을 이끌어 가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자 이번 게시판을 제작하게 됐다. 현재 컴퓨터, 스마트폰 등 SNS를 통한 소통채널은 다양하나 이에 익숙하지 않은 구민과 의사는 있으나 여건이 어려운 구민, 참여방법을 알지 못하는 구민 등이 익명 또는 실명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게시판이다.

게시판은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구청장님 이런 생각 어때요?, 구청장 얼굴(캐리커쳐) 등 세 부분으로 구성했다. 내용은 매주 2회, 성장현 구청장에게 직접 전달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구와 주민의 신뢰 구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소통일 것”이라며 “이번 게시판을 통해 공식적으로나 다른 방법으로 하지 못하는 다양하고 생생한 구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