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친환경 학교급식 동 지역까지 확대
상태바
청주시, 친환경 학교급식 동 지역까지 확대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중 농.축산물 공급업체 3곳 선정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청주시청

[청주=글롭러뉴스통신] 청주시는 현재 읍․면지역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 농․축산물 학교급식을 올해 9월(2학기)부터 동 지역까지 확대한다. 이를 위해 시는 우수(친환경,GAP) 농․축산물 공급업체를 공고를 통해 7월 중 최종 선정한다.

시는 친환경 농산물을 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안전성 관리, 배송능력, 작업장 위생관리상태, 지역농․축산물 수급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선정하게 된다.

또한, 농·축산물 각 분야에 3곳 이내로 공급업체를 선정해 공급업체의 체계적 관리,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지역 우수 농․축산물의 소비 활성화도 도모할 방침이다.

청주시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우수 농․축산물 학교급식 공급업체를 모집공후 오는 10일까지 신청을 받아 16일까지 심사위원들의 현장심사를 거쳐 오는 22일 학교급식심의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급업체의 체계적 관리와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지역 우수 농․축산물의 소비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개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 친환경급식비 5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읍․면 지역은 쌀과 농․축산물, 동 지역은 쌀만 지원하던 것을 9월부터는 동 지역까지 읍·면 지역과 동일하게 지원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