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수료식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수료식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7.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소개와 소송실무 등 다양한 커리큘럼 제공으로 호응도 높아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건강보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13일부터 2주간에 걸쳐 법학전문대학원생 19명(서울대 등 12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실시하고 24일 수료식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주요 실무수습 내용은 국민건강보험제도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전반에 대한 전문가들의 특강과 공단 상근변호사들의 소송실무 지도 및 담배소송 관련 국제심포지엄에 참관하는 등 알찬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실무수습에 참가했던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은 “공단이 사회보험의 중추기관으로 보건의료의 중심에서 전국민의 사회복지를 위하여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에 대해 새삼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실무수습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김필권 기획상임이사는 특강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의 새로운 10년과 바람직한 공단의 미래상 정립을 위해 준비중인 뉴비전을 소개하면서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면서 나아가 “보건의료제도에 헌신할 수 있는 법조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의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은 ‘10년부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및 이화여대 등 4개 법학전문대학원의 실무협약에 따라 시작되었고, 올해는 전국 12개 법학전문대학원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실무수습 기회를 제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