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제1기 경영닥터제
상태바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제1기 경영닥터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02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대기업 CEO·임원들이 자신들과 거래했던 협력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와 상품개발, 마켓팅 전략수립 등 혁신방안을 직접 지도해주는 경영닥터로 나섰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이사장 이승철, 이하 ‘협력센터’)는 30일(화) KT빌딩에서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등 19개 대기업 동반성장 담당임원과 이들 기업의 50개 협력중소기업 대표, 전경련 경영자문단 자문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3년 제1기 경영닥터제1) 발대식」을 개최했다.

 1) 경영닥터제 : 협력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기업과 협력업체, 전경련 경영자문단이 삼각협력체제를 구축하여 6개월간 협력중소기업에 경영컨설팅을 제공하여 협력업체의 경영개선과 중장기 성장기반을 구축하여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실천하는 경영자문단의 대표적 중장기 경영자문 프로그램이다.

 협력센터는 이번 경영닥터제부터 기업현실을 충분히 이해한 경영진단과 생산관리, 기술개발 등 거래 대기업의 사업전략과 연계된 경영혁신방안을 제시해 주기 위해 협력업체의 내부실정에 밝은 해당업체 모기업 출신 자문위원을 중심으로 매칭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경영닥터제에 참가한 50개 협력중소기업 중 20개사에는 이들 기업과 거래관계에 있는 대기업 임원출신 자문위원이 배정되어 경영지도에 나선다.

 예컨대, 삼성전자 가전설계실장과 삼성전자 기술총괄임원을 역임한 전자기기 설계부문 전문가인 권승한 자문위원은 삼성전자에 회로기판(PCB Assembly)을 납품하는 ㈜노바스이지(대표 : 이영남)를 대상으로 품질 안정화와 원가절감방안을 찾아 주기로 했다.

 DVD-ROM, Hybrid SSD 등 수많은 신기술 개발과 사업화 경험으로 기술혁신방안에 조예가 깊은 LG전자 임원출신의 박성백 위원은 LG전자 협력사로 휴대폰 케이스 사출제품을 생산하는 ㈜우성엠엔피(대표 : 박찬호)에 대해 신기술 도입과 제품의 안전성을 높이는 방안, 플라스틱 사출을 위한 전자제어 운용에 관한 경영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이승철 협력센터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영닥터제는 대·중소기업이 창조경제를 기업현장에서 공동으로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이번 경영닥터제에 참가한 협력중소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대기업의 경영인프라, 전경련 자문위원들의 노하우가 결합되어 양질의 일자리와 새로운 성장동력이 많이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영닥터제에는 2007년 동 제도가 첫 시행된 이래 참가업체가지속적으로 늘어 역대 가장 많은 19개 대기업과 50개 협력중소기업이 참가했으며, 올해 2기 50개 업체 등 100개 업체에 대해 시행할 예정으로 이를 포함하면 361개 협력업체에 경영닥터제가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