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시향과 함께하는 고리울선사문화제
상태바
아카시향과 함께하는 고리울선사문화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2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에서 청동기 유물을 만난다.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선사유적공원은 청동기시대 생활주거지 20기, 석곽묘 10기, 무문토기 13점 등이 발굴돼 축제와 더불어 청동기시대의 생활상도 엿볼 수 있다.

   
 

 이를 기념하는 차별화된‘제14회 고리울선사문화제’가 5월 25일(토) 오전 11시30분부터 선사유적공원(교통편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산 93-1)과 장말산에서 열린다.

   
▲ (사진 제공:부천시청)
 고리울선사문화제는 그동안 가을에 열렸었지만 이번에는 선사유적공원 4000여 평 부지에 철쭉류 11만 그루를 심어 5월로 옮기게 되었다. 게다가 지금은 아카시 꽃향기가 은은하게 퍼져 축제장 전체가 향기로 가득하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주요 프로그램은 고유제천례를 시작으로 나타공연, 고리울가로공원음악회, 외줄타기, 달집태우기, 전통혼례, 떡메치기, 선사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원시인형머리띠만들기, 선사책갈피만들기, 원시인페이스페인팅, 최종병기활쏘기, 사방치기, 아마존생태역사체험, 청도기토기굽기 등 다른 축제장에서 경험해 볼 수 없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계획돼 있다.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을거리. 공원에 맞게 청동기주먹밥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돼 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 김철 동장은 “축제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돔형 야외무대, 입구게이트설치, 고인돌, 포토존 등을 새롭게 마련했다”며 “이번 토요일은 날씨도 좋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많이 오셔서 쉬고 가시라”고 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강1동 주민센터(☏032-625-7681~768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