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huttle 버스타고 부산으로
상태바
K-Shuttle 버스타고 부산으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25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5월 26일 K-Shuttle 버스가 전국을 운행한다. 서울·부산시 등 전국 7개 자치단체가 참여한 이번 사업은 우리나라 주요 관광명소를 순환형 정기셔틀버스로 연결 서울지역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전국을 관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여행상품이다.

 외국관광객은 서울-공주-부여-전주-광주-순천-여수-진주-부산-경주-안동-원주-평창-강릉-속초 등 총 15개 도시의 주요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K-Shuttle 버스는 매일 출발과 자유로운 승하차가 가능하다. 관광객들은 코스를 둘러보고 지정된 시간에 일정장소로 돌아가면 대기하는 버스를 타고 이동이 가능하다. 2012년에 2박 3일로 운영되던 코스를 올해는 4박 5일로 늘려 전국 15개 도시를 순환하면서 전국 관광명소를 일주한다. 36인승 고급관광버스와 버스 내에 관광통역 안내사 자격증소지 가이드가 함께 탑승하여 관광객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2013년 부·울·경 방문의 해를 맞아 K-Shuttle 탑승객 부산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숙박·음식·유료관광지 등 부산 관광업계와 연계 각종 할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울·경 방문의 해를 맞아 참여지자체들과 협력하여 K-Shuttle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문 의 : 부산광역시(☎888-4276), 부산관광공사(☎780-2172)K-Shuttle 운영 : 1899-2508(http://www.k-shuttle.com/)

   
▲ (자료제공:부산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